[포항/죽도시장] 원조할매고래 NEW!


포항 갈 때마다 동행이 바뀌다 보니 죽도 시장을 매번 들르게 되네요.

해산물 뿐 아니라 육류, 야채 파는 점포도 많고,

시장 내에 칼국수 골목, 보리밥 골목, 곰탕 골목이 따로 있을 정도로 규모가 큽니다.


이 날은 브런치로 고래 고기 먹으러 '원조 할매고래'로~


이 사진은 전에 맞은 편의 '왕고래고기'에서 찍은 거에요. ㅎㅎ

[포항/죽도시장] 왕고래고기 + 홍해삼 http://hsong.egloos.com/3560791



무더운 여름이었는데, 에어컨 빵빵했던 기억이 나네요.



맞은 편에 왕고래가 보이죠.


두 군데 모두 비슷한 구성, 가격과 맛인데,

어느 가게를 선택하느냐보다 어떻게 주문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대개 두 명이면 3만원, 세네 명이면 5만원 짜리 한 접시가 일반적이구요.


별말 없으면 양이 넉넉한 돌고래 + 밍크고래 구성인데,

양 적더라도 밍크로만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돌고래 만으로도 가능 ㅋㅋ)

처음 드시는 분이라면 굳이 밍크만 고집하지 마시고, 비교해서 드셔 보세요.


고래에 대해 잘 알고 특정 부위를 선호한다면,

부위 지정해서 우네/오베기/막찍기/내장 등 여러 조합으로도 주문 가능합니다.



셋이서 밍크로만 5만원 짜리 주문한 듯.



우네(뱃살), 등살, 살코기, 오베기, 내장의 다양한 구성


고래 특유의 기름진 풍미를 즐기는 분도 계실테고, 부담스러울 분도 계실텐데...

이왕 포항에 왔으니 시장 통에서 고래 고기 한 접시 먹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시장이 커서 위치 설명은 별 의미 없을 것 같고,

구경 삼아서 두어 바퀴 돌면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덧글

  • sh 2019/11/04 23:07 # 삭제 답글

    고래고기 한번도 안먹어봐서 궁금하네요 ! 사진으로만 봐서요
    식감이나 맛은 어떤거랑 비슷할까요?
  • 녹두장군 2019/11/05 13:08 #

    글쎄요. 치즈맛 껍데기??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6413212
20991
19831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