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진해] 이대포 - 활호래기, 미쓰이까 NEW!


2월에 다녀 온 제주 이야기는 마무리했고,
6월에 다녀 온 걸 올릴까 하다가 지겨워서(...) 경남 진해로 갑니다.

진해에서 술을 마시려면 경화동 골목으로 가야죠.

[창원/진해] 경화동 둘러보기 http://hsong.egloos.com/3524787

 
이 골목에서도 가장 핫한 곳은 '이대포'


주메뉴였던 생선구이보다 다른 메뉴가 더 잘 팔리니, 아예 상호에서도 뺐네요.

이 지역에서 나는 제철 해산물을 취급하는 곳인데,
종종 엣지있는 메뉴들도 보입니다.

[창원/진해] 이대포 생선구이 - 호래기, 코끼리조개, 삼식이매운탕 http://hsong.egloos.com/3524905

[창원/진해] 이대포 생선구이 - 털게탕, 딱새찜 http://hsong.egloos.com/3545995

 [창원/진해] 이대포 생선구이 - 털게찜, 산호래기 http://hsong.egloos.com/3538047



산 병어회 파는 곳은 처음 보는데, 아쉽게도 품절



그 대신 연체류 중에서도 가장 만나 뵙기 어렵다는 두 분이 동시에 딱!



주로 미쓰이까(아오리이까)라고 불리는 무늬 오징어


제주와 경남 일부 지역에서 에깅 낚시로 잡는데, 화장한 거 맨치로 녹색 눈이 특징입니다.


활 호래기(꼴뚜기)


전에도 한 번 이대포에서 만났던 활호래기네요.
이 쪽 지방에서 호래기를 날 거로 많이들 먹는데, 99%는 죽은 호래기이죠.

[창원/상남동] 오동동 부엉이집 - 호래기회, 도다리쑥국 http://hsong.egloos.com/3524081 

[창원/마산] 북마산 회산다리 포장마차 - 2
http://hsong.egloos.com/3533836


근데 이런 감격적인 순간에 혼자라니... 일단 들어갑니다.



수시로 바뀌는 메뉴판


여럿이 작정하고 오면 큰일 내겠죠?

참고로 점심에는 생선 매운탕(1만원) 위주로 영업합니다.


기본 반찬



김치류에서 이런 단백질 만나면 무조건 반갑습니다. 대구 아가미?


산호래기 한 접시 3만원, 무늬 오징어 2마리 3만원인데,
혼자 왔으니 섞어서 3만원으로 정중히 부탁드렸습니다.

무턱대로 주문한 건 아니고, 둘 다 생물이니까 흔쾌히 해주신 듯 합니다.


한 점에 한 잔씩! 한 병 마시라고 8점 내주셨네요.



작은 건 새끼 손가락, 큰 거는 엄지 발가락 크기로 한 입에 먹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내장이 들여다 보일 정도로 투명한 살과 알알이 박힌 까만 점들이 점멸을 반복하며 선도를 자랑합니다.



젓가락으로 살짝 건드리니 먹물을 바닥까지 쏘네요. ㄷㄷㄷ



19 금



바로 썰어 내온 무늬 오징어


사장님은 물결 오징어라 부르시던데... 무늬오징어 = 미쓰이까 = 아오리이까

[홍대/연남동] 사시미야 '이노시시' 네 번째 방문 -_-; http://hsong.egloos.com/2932056


사실 명성만큼은 아니지만 혀에 달라붙는 쫀득한 식감이 독특합니다.


그나저나 몇 년 전부터, 특히 올해는 그냥 오징어도 많이 안 잡혀서 구경하기가 쉽지 않네요.


먹다가 물리면 초장 무쳐서 냠냠.


언제 가도 재미난 맛이 있는 이대포입니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 945-8, 055-551-3186, 12시~01시

덧글

  • 곰님 2017/10/30 10:26 # 삭제 답글

    그래서 몇병 드셨다구요?
  • ㅅㅈㄴ 2017/11/02 18:29 # 삭제 답글

    엄지 발가락이라니... 급 식욕 저하 옵니다 ㅠㅠ
  • 비터팬 2017/11/04 15:49 # 삭제 답글

    이놈에 미쓰이까!ㅜㅜㅜ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434245
20171
16818506